top of page
Post: Blog2_Post

급 차이 알려드립니다.

최종 수정일: 2022년 8월 23일

하이엔드에서 진행하는 급 정리를 해볼게요. 하이엔드가 처음이신 분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그리고 기존 고객님들 중 헷갈려 하시는분들을 위해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려 합니다.


기존에는 브랜드별 제일 잘 나오는 공장제품을 하이엔드급 / 하이엔드ex급으로, 그 아래급은 프리미엄급으로 진행했는데 지금부터는 단순히 브랜드별 가장 잘 나오는 공장순으로 급을 나누지 않고 제가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실제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개인소장하고 있는 정품과 직접 1:1로 비교해보고 급을 나누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엔드에서는 우버급, 하이엔드급 그리고 프리미엄급 이렇게 3가지만 진행합니다.


우버급 (일명 정동급 - 정품동일급)

우버급은 정품과 1:1 비교해서 시리얼넘버를 트렉하지 않는 이상 전문가도 알아보기 어렵고 제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정품과 비교해도 정품산다고 쓴돈이 눈물나게 아까울만큼 잘 나오는 제품입니다. 실제 가끔 뉴스에 나오는 온라인몰에서 정품이라고 샀는데 알고보니 짭이더라는, 셀러가 작정하고 사기치려면 충분히 정품이라고 사기칠수 있는, 실제 중고사이트에는 정품으로 거래된다는 그 전설의(?) 짭이 바로 이 우버급입니다.


온라인상 떠다니는 정품구분법 등 그런건 눈감고도 패스할뿐더러 아마 직접 정품과 옆에놓고 비교해도 차이 알기 어려우실거에요. 매장에 가지고 갈수 있느냐 없느냐로 구분한다면, 가지고 가세요. 직원도 육안으로 절대 구분 못해요.


우버급이라 부를만큼 잘 나오는 브랜드는 많지 않습니다. 우버급은 가격대도 상당히 높아서 그만큼 대중성이 좋지 않아 재고 리스크가 커서 이정도 급을 만드는 공장은 아주 극소수입니다.


타 셀러들은 같은 공장 제품이라면 같은급으로 명명하고 판매를 하지만 하이엔드에서는 정품을 오랜기간 사용한 저의 경험과 눈썰미를 통해 다시한번 구분지어 같은 공장 제품이어도 우버급이 되는 디자인만 우버급으로 명명, 그렇지 않은 디자인은 하이엔드급으로 명하여 진행합니다. 사실, 워낙 레플시장의 신뢰도는 바닥을 뚫은지 오래고 최상공장의 사진을 퍼다가 비급 제품으로 보내주는일도 허다한 시대이므로, 저 하이언니를 신뢰하는 저희 단골 고객님들만 믿고 따라와주세요.


하이엔드급

우버급이 나오지 않는 브랜드중 정품이 아닌 제품으로 구할수 있는 가장 최상의 제품입니다. 타 셀러에게 구매하진적이 있으시다면 하이엔드급은 보통 정품급 또는 미러급 혹은 S급이라 불리는 제품입니다.


하이엔드급은 우버급과 같은 공장에서 나오는 브랜드도 있고 아닌 브랜드도 있습니다. 샤넬같은 경우 우버급과 하이엔드급이 같은 공장에서 출시되는데 차이점은 우버급은 정품가죽이라 불리는 수입가죽으로 제작되고 하이엔드급은 로컬가죽으로 제작되는 경우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경우, 우버급 공장과 하이엔드급 공장은 구분됩니다.


하이엔드급의 싱크로율은 정품과 옆에 놓고 1:1 작정하고 비교하면 차이점을 찾아낼수는 있으나 최근 유튜버 ㅍㄹㅈㅇ사태처럼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캡쳐했을때 알아차릴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너무 티나는 비급을 사용하셨더라구요) 육안으로 일반인이 구분할수 없는 정도의 싱크로율입니다. 남이보면 절대 알수 없지만 사용하는 본인이 정품을 많이 사용하신 경험이 있다면 차이점을 느낄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육안으로는 구분이 쉽지 않아 가격대비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시즌백의 경우는 하이엔드급을 사용합니다.


에르메스 반수공의 경우는 모두 하이엔드급 한가지만 진행합니다. 올수공은 하이엔드급, 우버급 두가지 진행합니다 (에르메스는 따로 포스팅 준비할게요)


제가 봤을때 우버급이라 명명할만큼 싱크로율이 완벽하지는 못하나 프리미엄급은 싱크로율 차이가 커 짭티가 나서 진행하지 않고 오직 하이엔드급으로만 진행하는 브랜드는 델보, 고야드, 페레가모 입니다.


프리미엄급

디테일은 하이엔드급 못지 않게 잘 나옵니다. 허나, 가죽이나 캔버스에서 정품과 차이 있고 저같이 정품을 많이 구매해보고 오랜기간 사용한 사람은 만져보지 않아도 그 가죽이나 캔버스가 내는 빛깔로 차이 알아챌수 있습니다. 오피셜 사이트에서 정품사진과 비교해서는 차이 알수 없을거에요.


간단하게 정리해서 정품을 잘 아시는분은 구분가능, 정품을 사용해보지 않고 사진이나 정품실물을 육안으로 보기만 하신분은 구분불가능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 셀러들이 가장 많이 판매하는 급이고 보통 온라인상에서 미러급 또는 최상급으로 불리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이엔드급이라 부를만큼 잘 나오는게 없어서 프리미엄급으로만 진행하는 브랜드는 르메르, 발렌시아가 등이 있습니다.


급 구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선택은 언제나 구매자의 몫입니다. 본인의 예산과 어느정도의 싱크로율을 원하느냐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고 프리미엄급도 흔히 짭티나는, 누가봐도 짭인 그런제품은 절대 아닙니다. (그런제품은 돈 준다고 해도 진행하지 않습니다)

조회수 4,76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